개인적으로 api랑 이것 저것 보면서 정리한 글
[Input에 대한 Unity Scripting api url]
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ScriptReference/Input.html
[Input]
- 모바일 장치의 멀티터치 / 가속도계 데이터에 접근을 하는 경우 이 클래스 사용
- Update에서 관찰
[Input.acceleration]
- 가속도 읽어서 변형에 적용시켜보기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
public float speed = 10.0F;
void Update() {
Vector3 dir = Vector3.zero;
dir.x = -Input.acceleration.y;
dir.z = Input.acceleration.x;
if (dir.sqrMagnitude > 1)
dir.Normalize();
dir *= Time.deltaTime;
transform.Translate(dir * speed);
}
}
[Input.anyKey]
- 아무키나 눌렸을 때
[Input.compass]
-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나침반 기능
[Input.gyro]
- 기본 자이로 스코프 반환
- Gyroscope 클래스
[Input.location]
- 위치정보에 접근
- LocationService 클래스
[Input.touchCount]
- 현재 손가락 몇개가 터치되어있나
[Input.GetTouch(0)]
- position : 터치한 위치
- deltaPosition : 터치한 화면의 위치가 바뀐 정도
- tapCount : 연속 터치 횟수
- phase : 터치 상태를 나타내며 TouchPhase 와 비교해서 사용함
TouchPhase.Began : 터치 시작
TouchPhase.Canceled : 사용자 얼굴이 장치에 가까이 오거나 5개 이상 터치가 동시에 발생할 때
TouchPhase.Ended : 터치 끝남
TouchPhase.Moved : 누른 상태로 움직일 때
TouchPhase.Stationary : 누른 상태로 안움직일 때
[Input.GetButton("Fire")]
- Fire 버튼을 눌렀나.
- 누르고 있는 동안 true
- 무기를 쏘는 것과 같은 액션 트리거 이벤트를 구현하는 경우에만 사용
[Input.GetAxis]
- 입력값에 따라 -1에서 1까지의 값을 가진다.
- 움직임을 다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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