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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E/Unity

[Unity] 로컬 데이터 베이스 저장

by DevAthena 2016. 10. 4.

[로컬 데이터 베이스 저장]

- 로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 (게임설정 및, 사용자 정보 등)

: 게임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, 기존 플레이 정보가 유지되도록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데이터 저장.

- 간단한 정보를 저장하고 로드할 때 몇가지 방법이 있다.

1.

string data = PlayerPrefs.GetString(key);
PlayerPrefs.SetString(key, data);
PlayerPrefs.Save();
cs


2.

  • fileStream.Seek(0, SeekOrigin.Begin);

  • fileStream.Write(cstream, 0, cstream.Length);

  • fileStream.Flush();

  • fileStream.Close();

3.

에셋 스토어에 I/O 관련 여러 에셋들이 있다.

Simple Save라는 에셋 -> 참고

 - 게임데이터 및 앱데이터 로컬 파일로 쓰기/읽기

 - 데이터 저장시 압축 지원(용량 감소)

 - 데이터 저장시 암호화 지원

 - 지정된 시간(초단위)에 자동으로 데이터 저장

 - Hashtable 및 문자열 데이터를 저장 및 로드 지원


[참고할 곳]

http://kookiandkiki.blogspot.kr/2014/01/unity3d_28.html

http://minhyeokism.tistory.com/12

http://dlgnlfus.tistory.com/139


https://easyggsoft.wordpress.com/2015/01/17/unity-asset-store-easy-json-hashtable-2/

https://www.assetstore.unity3d.com/kr/#!/content/18457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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