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로컬 데이터 베이스 저장]
- 로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 (게임설정 및, 사용자 정보 등)
: 게임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, 기존 플레이 정보가 유지되도록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데이터 저장.
- 간단한 정보를 저장하고 로드할 때 몇가지 방법이 있다.
1.
string data = PlayerPrefs.GetString(key); PlayerPrefs.SetString(key, data); PlayerPrefs.Save(); | cs |
2.
fileStream.Seek(0, SeekOrigin.Begin);
fileStream.Write(cstream, 0, cstream.Length);
fileStream.Flush();
- fileStream.Close();
3.
에셋 스토어에 I/O 관련 여러 에셋들이 있다.
Simple Save라는 에셋 -> 참고
- 게임데이터 및 앱데이터 로컬 파일로 쓰기/읽기
- 데이터 저장시 압축 지원(용량 감소)
- 데이터 저장시 암호화 지원
- 지정된 시간(초단위)에 자동으로 데이터 저장
- Hashtable 및 문자열 데이터를 저장 및 로드 지원
[참고할 곳]
http://kookiandkiki.blogspot.kr/2014/01/unity3d_28.html
http://minhyeokism.tistory.com/12
http://dlgnlfus.tistory.com/139
https://easyggsoft.wordpress.com/2015/01/17/unity-asset-store-easy-json-hashtable-2/
https://www.assetstore.unity3d.com/kr/#!/content/1845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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