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디터는 Asset/Editor/.. <- 에 생성&작성 해주어야 인식한다.
[일괄 이름 변경 에디터]
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ditor; using System.Collections; public class BatchRename : ScriptableWizard { // 기본 이름 public string BaseName = "MyObject_"; // 시작 숫자 public int StartNumber = 0; // 증가치 public int increment = 1; [MenuItem("Edit/Batch Rename...")] static void CreateWizard() { ScriptableWizard.DisplayWizard("Batch Rename", typeof(BatchRename), "Rename"); } // 창이 처음 나타날 때 호출된다 void OnEnable() { UpdateSelectionHelper(); } // 씬에서 선택 영역이 변경될 때 호출되는 함수 void OnSelectionChange() { UpdateSelectionHelper(); } // 선택된 개수를 업데이트한다 void UpdateSelectionHelper() { helpString = ""; if (Selection.objects != null) helpString = "Number of objects selected : " + Selection.objects.Length; } // 이름 변경 void OnWizardCreate() { // 선택된 것이 없으면 종료한다. if (Selection.objects == null) return; // 현재 증가치 int PostFix = StartNumber; // 순회하며 이름을 변경한다. foreach(Object O in Selection.objects) { O.name = BaseName + PostFix; PostFix += increment; } } }
[버튼 클릭시 오브젝트 생성]
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ditor; public class CreateWindow : EditorWindow { // // Create Windows // [MenuItem("Test/Create Window")] static public void ShowWindow() { // 윈도우 생성 CreateWindow window = (CreateWindow)EditorWindow.GetWindow(typeof(CreateWindow)); } int nIntField; void OnGUI() { nIntField = EditorGUI.IntField(new Rect(10, 10, 300, 17), "int", nIntField); if (GUI.Button(new Rect(150, 100, 150, 150), "Button")) { for (int i = 0; i < nIntField; i++) { GameObject obj = new GameObject(); obj.name = "GameObject" + i; } Close(); } } }
(깨지는 꿀캠..ㅠㅠ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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