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미 봤어도, 더 깊숙히 잘 알아야 할 것들. 또는 새로 배우더라도 구현해보고 꼭 알아놔야 할 것들. (계속 추가 예정)
만들어보자 게임!!
[3D]
◎ Loadlevelasync
-> 비동기적 씬전환, SceneManager 와 관련하여 공부함
-> http://jeahnote.tistory.com/114
◎ A* 알고리즘
-> 길찾기 알고리즘 어렵...
-> http://jeahnote.tistory.com/115
◎ Instantiate
-> Original Object를 복제해주는 함수.
-> Instantiate(object, position, rotation);
◎ 죽은 적 Regdoll 처리
-> 총격에 사망한 캐릭터를 '헝겁인형처럼 죽는다'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
-> 자연스럽게 주저 앉거나 쓰러지는 효과 연출
◎ 후처리효과
-> http://www.slideshare.net/tkffkels2/ss-13745893
-> 여러가지 다양한 특색이나 효과를 부여하여 퀄리티 UP!
◎ OnInspectorGUI
-> 커스텀 인스펙터를 생성하기위해 이 함수를 구현
-> 커스텀 에디터 관련
◎ 절두체 컬링(Frustum Culling)
-> 카메라에 범위를 제외한 나머지를 렌더링 하지 않는것
-> 오클루전 컬링은 카메라의 범위 뿐만 아니라 보이는 것 외에 나머지를 렌더링 하지 않는것
-> 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OcclusionCulling.html
-> 드로우콜, 폴리곤과 관련한 글 http://www.gamedevforever.com/324
◎ SceneManager를 통한 DynamicLoading
-> 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-> SceneManager.LoadScene("씬이름");
-> 유니티 5.3버전 이상
-> 관련 유툽 강의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A4oOm3wCIc
◎ Fade In, Out 연출
-> Panel이나 Fade Out 시 연출되는 이미지등을 통해서 연출
-> http://jeahnote.tistory.com/124
◎ Json Data link
-> JsonUtility.ToJson()
-> JsonUtility.FromJson()
-> List<> 는 Json으로 바로 안들어가지니까 array로 묶어서 ToArray()해준다음에 넣기
◎ iTween
◎ NGUI
◎ Map Editor / Map Tool
◎ Inventory
◎ 3D graphics
◎ Make Framework
◎ Camera와 지형 충돌
◎ Data loading
◎ Particle Toll make
◎ Shader
◎ 타이틀, 오프닝 연출
◎ Mecanim Animation
◎ 피격시 너프, 카메라 흔들림
◎ Decal System
◎ 델리게이트
◎ 스피어충돌 / OBB충돌
◎ 애니메이션 중간에 이벤트를 추가하여 박스콜라이더를 순간적으로 On/Off
◎ 맵의 각 구간에 트리거로 웨이브 구분
◎ 적 관리 구조 설계, 적 이동 경로 설정 에디터, 적 이동 로직 구현, 적 능력 편집 에디터, 웨이브 시스템
[2D]
◎ Sprite
◎ 배경 스크롤
◎ 2D 물리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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