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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E/Unity

[Unity] 알아둘 것1

by DevAthena 2016. 11. 22.

이미 봤어도, 더 깊숙히 잘 알아야 할 것들. 또는 새로 배우더라도 구현해보고 꼭 알아놔야 할 것들. (계속 추가 예정)

만들어보자 게임!!


[3D]

Loadlevelasync 

-> 비동기적 씬전환, SceneManager 와 관련하여 공부함 

-> http://jeahnote.tistory.com/114

A* 알고리즘

-> 길찾기 알고리즘 어렵...

-> http://jeahnote.tistory.com/115

 Instantiate

-> Original Object를 복제해주는 함수.

-> Instantiate(object, position, rotation);

죽은 적 Regdoll 처리

-> 총격에 사망한 캐릭터를 '헝겁인형처럼 죽는다'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

-> 자연스럽게 주저 앉거나 쓰러지는 효과 연출

후처리효과

-> http://www.slideshare.net/tkffkels2/ss-13745893

-> 여러가지 다양한 특색이나 효과를 부여하여 퀄리티 UP!

OnInspectorGUI

-> 커스텀 인스펙터를 생성하기위해 이 함수를 구현

-> 커스텀 에디터 관련

절두체 컬링(Frustum Culling)

-> 카메라에 범위를 제외한 나머지를 렌더링 하지 않는것

-> 오클루전 컬링은 카메라의 범위 뿐만 아니라 보이는 것 외에 나머지를 렌더링 하지 않는것 

-> 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OcclusionCulling.html

-> 드로우콜, 폴리곤과 관련한 글 http://www.gamedevforever.com/324

◎ SceneManager를 통한 DynamicLoading

-> 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-> SceneManager.LoadScene("씬이름");

-> 유니티 5.3버전 이상

-> 관련 유툽 강의 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A4oOm3wCIc

◎ Fade In, Out 연출

-> Panel이나 Fade Out 시 연출되는 이미지등을 통해서 연출

-> http://jeahnote.tistory.com/124

Json Data link

-> JsonUtility.ToJson()

-> JsonUtility.FromJson()

-> List<> 는 Json으로 바로 안들어가지니까 array로 묶어서 ToArray()해준다음에 넣기

◎ iTween

◎ NGUI

◎ Map Editor / Map Tool

◎ Inventory

◎ 3D graphics

◎ Make Framework

◎ Camera와 지형 충돌

◎ Data loading

◎ Particle Toll make

◎ Shader

◎ 타이틀, 오프닝 연출

◎ Mecanim Animation

◎ 피격시 너프, 카메라 흔들림

◎ Decal System

◎ 델리게이트

◎ 스피어충돌 / OBB충돌

◎ 애니메이션 중간에 이벤트를 추가하여 박스콜라이더를 순간적으로 On/Off

◎ 맵의 각 구간에 트리거로 웨이브 구분

◎ 적 관리 구조 설계, 적 이동 경로 설정 에디터, 적 이동 로직 구현, 적 능력 편집 에디터, 웨이브 시스템


[2D]

◎ Sprite

◎ 배경 스크롤

◎ 2D 물리시스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