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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E/Unity

[Unity] 짧은 개념정리3

by DevAthena 2016. 11. 4.

[Camera Occlusion culling]

- 카메라에 보이지 않을 때 비활성화


[virtual]

- 부모 클래스 함수 앞에 붙어 자식 클래스에 의해서 재정의 될 수 있다는 의미


[override]

- 자식클래스 함수 앞에 붙어 부모로부터 상속받은 함수와는 다르게 구현한다는 의미

- 부모의 함수와 이름, 시그니처도 일치해야 한다.

- 재정의된 함수는 부모의 함수에 의존적인 경우가 많아 이 때 base 키워드로 부모의 원래 함수를 호출 가능


[Screen.SetResolution]

- Unity 4x 버전부터 Screen 클래스의 SetResolution(int width, int height, bool fullscreen) 메서드를 사용해서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어요.

- Screen.SetResolution( Screen.width, Screen.width * 16 / 9, true );


[정규 표현식]

- 점수 같은걸 표현할 때에 1000단위 마다 콤마를 찍어주는 방법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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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string GetThousandCommaText(int data)
{
    return string.Format("{0:#,###}", data);
}


[Scene 전환]

- Application.LoadLevel(string sceneName) -> SceneManager.LoadScene(string sceneName)

- 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
[Input.mousePosition]

- 여기서 들어오는 mouse.x -> 화면의 가로 값

- 여기서 들어오는 mouse.y -> 화면의 세로 값

- mouse.z = 0


[Math.Lerp]

- 선형보간법 너무나 잘 설명된 블로그 -> http://twinbraid.blogspot.kr/2015/02/mathflerp-mathflerpangle.html


[Vector]

https://goo.gl/AUFRHD

- △ Vector.magnitude / Vector.Distance / Vector.sqrMagnitude설명


[Distance보단 sqrMagnitude]

- Distance는 제곱근 연산으로 처리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단순 거리 비교라면 제곱인 형태로인 sqrMagnitude로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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